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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출시 정보, 자동차 관련 뉴스

제네시스 일부 차종 리콜 예정 / 리콜 대상 차량 / 리콜 신청 방법

by mccutterscarinfo 2024.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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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리콜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의 일부 최신 출고 차량들에 대한 무상수리(리콜)을 실시할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네시스 차량관리 서비스 - 서비스 센터 찾기 | 제네시스

제네시스(GENESIS) 차량관리 서비스 센터 찾기 페이지입니다. 제네시스 차량 관리를 위한 서비스 센터의 위치 정보를 확인하세요 | 제네시스

www.genesis.com

 

제네시스


리콜 원인 :CCU 소프트웨어 문제

 

현대자동차에서 실시하는 이번 무상 수리(리콜)은 일부 차량의 통신통합제어유닛(CCU)에 발생한 이상 때문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CU는 차량 외부와 통신을 주고받는 제어장치로 차량의 원격시동과 제어(커넥티드 시스템)에 필수적인 장치입니다. 현대자동차는 CCU제어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로직에 발생한 오류로 인해 CCU 시스템이 정상작동 하지 않는현상이 발생하여 무상수리(리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차량의 시동을 끄더라도, CCU 시스템의 전원은 계속 작동하여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이번 리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차량 소프트웨어

리콜 대상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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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리콜 대상 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종 차량제작일자
GV70(JK) 2024.5.16~7.8.
G80(RG3) 2024.4.4.~7.3.
GV80(JX,쿠페 모델) 2024.3.11~6.25
G90(RS4) 2024.4.5~7.4

리콜 방법 / 소요시간

이번 리콜은 차량을 직접 현대자동차 직영 하이테크센터와 블루핸즈에 차량을 입고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예약 접수 후 방문하는 경우 30분 내외의 수리 시간이 소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다만 제네시스 전용 커넥티드 서비스를 개통한 경우에는 직접 무선으로 해당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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